비행기 모드 안 키면 비행기가 추락할까요?
비행기 모드를 안 켜면 정말 위험할까요? 일상에서 비행기 모드를 200퍼센트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비행기에서 이륙 전, 승무원 분들이 휴대폰울 비행기 모드로 바꿔달라고 하잖아요. 비행기 모드를 안 키면 비행기에 큰일이라도 나는지 궁금했던 적 있으시죠? 오늘은 비행기 모드의 진짜 역할과 이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터리를 아끼고 인터넷 속도를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1. 비행기 모드를 안 키면 생기는 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비행기 모드를 안 켠다고 해서 비행기가 추락하거나 시스템이 마비되지는 않습니다. 실제 파일럿들의 증언에 따르면 승객들이 폰을 쓴다고 해서 비행 운항에 치명적인 문제는 없다고 해요. 하지만 비행기 모드를 끄고 폰을 사용하면 조종사와 관제탑의 통신에 지지직거리는 잡음을 일으켜 운항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안전한 운항을 위해 이착륙 시에는 비행기 모드를 켜주세요.
2. 비행기 모드로 통신망 초기화하기
인터넷이나 통화 연결이 잘 안 될 때 비행기 모드를 활용해보세요. 엘리베이터나 지하 주차장에서 나오면 신호가 잘 안 잡힐 때가 있죠. 이때 폰을 껐다 켤 필요 없이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끄면 스마트폰이 가장 강한 기지국 신호를 새로 잡으면서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3. 비행기 모드로 배터리 충전 효율 올리기
비행기 모드를 켜고 휴대폰을 충전해보세요.

비행기 모드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 배터리를 소모하는 모든 통신 기능을 차단합니다.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 상태에서 충전하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서 비행기 모드를 켜고 충전하면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배터리를 채울 수 있어요.
비행기 모드는 단순히 비행기를 탈 때만 쓰는 기능이 아니에요. 오늘부터는 일상 속에서 비행기 모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혹시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비행기 모드로도 감당이 안 된다면 리퍼센트에서 배터리 성능이 높은 S급 중고폰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세요.